반응형

드디어!!! 2년 만기가 되어서 청년희망적금을 수령하였다. 
 
새벽까지만해도 따로 계좌가 관리되었는데 퇴근하고 확인해보니 따로 해지신청을 하지 않았는데 해지가되어 있었다. 아마 가입시 해지신청을 했었나? 2년 전 일이라 사실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아무튼 덕분에 또 기록차원에 블로그 포스팅을 해본다. 
 

 
수령금액은 비과세와 지원금이 더해져 무려 13,150,331원(비과세)  
원금 12,000,000원에 장려금 360,000원 이자 790,331원 (이자율은 우대를 모두 적용받아 6%) 
참고로 가입일자에 50만 원을 예치하고 1일마다 입금하는 방식으로 예치를 했는데 자동이체를 걸어놔서 빨간날인 경우 가끔 수동으로 입금할 때가 있었는데 몇 번 깜박해서 아쉽지만 최대 금액으로 이자를 받은 건 아닌 것 같다. 
 

2023.02.15 - [재테크] - 청년희망적금 생존자 근황 및 느낀점

 

청년희망적금 생존자 근황 및 느낀점

작년에 가입한 청년희망적금, 얼마전에 1년 생존 기념 카톡을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곳에서 받았다. ① 가입일 ~ 12개월 : 적금 납입원금의 2% 적립(12만원) ② 13개월 ~ 24개월 : 적금 납입원금의 4%

20180312.tistory.com

 
요즘 들어 시간이 빠르게 흐른다고 느끼긴 하지만, 만기 2년은 꽤 긴 시간인 것 같다. 
사실 아직도 이 돈을 어떻게 굴릴 것인지 정하지 못했다. 일단 파킹통장행. 
 
한도제한계좌 이슈로 만기가 되었는데도 돈을 출금 못하는 사례가 많다는 기사를 봤는데 다행히 급여통장으로 신한은행을 쓰고 있어서 특별히 그런 불편함없이 돈을 바로 파킹통장에 이체했다. 
 
https://www.segye.com/newsView/20240221514842?OutUrl=naver

 

만기 채웠는데… 청년희망적금 인출 ‘쉽지않네’

청년희망적금이 22일 만기가 도래한 가운데 가입자들이 ‘하루 30만원 출금 제한’ 때문에 만기수령금 인출에 불편을 겪고 있다. 일부 은행에서는 한도 해제 조건으로 신용카드 발급 등을 권하

www.segye.com

 
해지하기 전날에 '청년 처음 적금'이라는 상품에 대한 광고 문자를 받았는데 아... 이걸 가입해야 하나? 싶은 생각이 드는 상품이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분산 투자한다는 생각으로 가입하려면 나쁘지 않은 상품일 것 같긴 한데 우대금리 조건을 채우려면 여러 가지 조건이 있어서 망설여진다. 
 

 
이번에도 chatgpt에게 질문을 던져봤다.

 


질문 : 청년희망적금 만기가 되어서 13,150,331 원이 생겼는데 어떻게 재투자 하면 좋을까요?
 
청년희망적금 만기금을 재투자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고려되는 몇 가지 옵션입니다.

1. **주식 투자**: 주식 시장은 장기적으로 높은 수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은 변동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 시 리스크를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특히, 다양한 기업을 조사하고 투자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채권**: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경우에는 채권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채권은 주식에 비해 수익률이 낮을 수 있지만, 적은 리스크를 제공합니다.

3. **부동산 투자**: 부동산은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임대 수익을 얻거나 부동산에 대한 투자로 가치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펀드 투자**: 펀드는 여러 개의 자산에 투자하고자 하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주식 펀드, 채권 펀드, 혼합 펀드 등 다양한 종류의 펀드가 있습니다.

5. **자산 다변화**: 자산을 다양화하여 투자 리스크를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 종류의 자산에 투자하여 일부 자산의 성과가 다른 자산의 부진을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옵션들을 고려할 때, 자신의 금융 상황과 투자 목표에 맞는 적절한 재투자 방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재투자 전에는 금융 전문가와 상담하여 개별적인 상황에 맞는 전략을 구상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