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민은행 STM(Smart Teller Machine) 

카드형 OTP 무료 발급(2018.12.31까지)


토큰형 OTP를 쓰다가 휴대하기가 좀 불편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마침 발급 수수료 무료라는 소식을 듣고 카드형 OTP를 발급받았습니다. 


카드형 OTP 같은 경우 발급 수수료가 만 원인데 현재 STM으로 신청하는 경우 2018.12.31까지 한시적 면제를 해준다고 합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기간 내에 STM으로 발급받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출처 국민은행 홈페이지


명동영업부에 있는 STM을 이용해서 발급받았습니다. 짧은 점심 시간에 촉박하게 은행에 가서 은행 업무를 봤는데 STM을 이용하면 창구업무도 퇴근 후에 여유롭게 볼 수 있게 되니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이용 가능한 영업점이 많지 않은 게 단점이긴 하네요. OTP 발급은 화상인증(통화)가 필요하니 이용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OTP 발급받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창구업무 메뉴에 보시면 OTP 발급 메뉴가 있고 선택하시면 신분증 스캔하고 직원과 화상 통화연결이 되어서 직원분께서 친절히 알려주시니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발급받으러 가실 때 꼭 필요한 건 신분증과 휴대폰입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서 신분증을 스캔하고 나중에 직원과 통화하면서 폰으로 인증번호도 받아서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카드형 OTP


국민은행의 시그니처 컬러의 카드형 OTP입니다. 오른쪽 하단의 PRESS 버튼을 누르면 상단의 회색칸에서 숫자가 뜹니다. 카드형 OTP는 신용카드와 같은 크기라서 지갑에 넣고 다닐 수 있어서 휴대하기 굉장히 편할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짧은 유효기간



타은행에 이번에 발급받은 OTP를 등록하면서 보니까 발급일자가 2018-10-08로 나오고 유효기간이 2021-07-31로 나오네요. 약 3년정도 되는 것 같은데 토큰형에 비하면 상당히 짧은 유효기간인 것 같습니다. 




원래 쓰던 토큰형 OTP


토큰형도 국민은행에서 무료로 발급받았었는데 언제 발급받았는지 기억도 안 날 정도로 오래 쓴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