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재테크의 기본은 적금 그리고 예금

 

올해부터 부쩍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어서 제일 먼저 시작했던 게 적금입니다. 금리가 워낙 낮은 요즘 적금이나 예금은 재테크라고 하기가 조금 그렇지만 그래도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필수과정인 것 같습니다. 월급 들어오는 대로 입출금 통장에 그대로 두는 것보다는 이자가 훨씬 더 발생하겠죠!? 

 

 

기업은행 썸적금

워낙 유명한 상품이라 다들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에 계좌가 없는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상품으로 한 번도 거래가 없는 고객만 가입할 수 있는 썸적금입니다. 다른 사람과 썸을 타야만 최고금리인 4%가 됩니다. 저는 가족과 함께 들었습니다. 납입한도는 30만원으로 1년 계약만 됩니다. 돌아오는 이자는 적지만 소액으로 들기 가장 좋은 적금인 것 같습니다. 

 

 

저축은행 예금들기는 SB 톡톡 어플로

어느 정도 목돈이 모여서 오늘 SB 톡톡 어플로 예금을 들었습니다. 몇 년 전에 저축은행의 부도로 저축은행에 대한 인식이나 이미지가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만 저축은행도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5천만 원 이하는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12개월 3%

연초부터 계속 예금을 하려고 어플을 설치하고 봤었는데 그때에 비하면 금리가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마침 특판으로 나왔다고 하는 금리가 3%인 상품이 있어서 가입했습니다. 비대면으로 계좌를 가입해본 건 처음인데 생각보다 어렵진 않은 것 같습니다. 다만 예치시킬 금액이 있는 계좌에서 SBI 저축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할 때 SBI 저축은행을 찾았는데 목록에 없길래 당황 그래서 녹색창에 검색을 해봤네요. 답은 상호저축은행중앙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직은 재테크 초보라 안전하게 적금, 예금부터 시작해봤습니다. 물론 이자 수익은 미미하겠지만 ^^; 아무튼 재테크 공부를 좀 더 해서 얼른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