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C제일은행 명동역지점

구글 애드센스 입금통장으로 지금까지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이용해왔다. 300불 미만일 경우 송금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이다. 아마 300불 이하의 수익을 내고 있는 블로거들은 대부분 SC제일은행 외화통장을 이용해 왔을 것이다. 그런데 올해 2월 22일부터 이 조건이 사라지게 된다는 공지를 받았다. 

 

문자로 받은 수수료 변경안내

어떤 분들은 전화를 받았다고 하는데 내가 이용하는 지점에서는 이렇게 문자로 공지 내용을 보내줬다. 

 

구글 애드센스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100불부터 입금을 받을 수 있다. 블로그로 한 달 동안 100불 이상의 수익을 내는 것은 쉬운 일은 아니다. 나같은 경우 작년부터 두 달에 한 번 정도로 수익을 정산 받을 정도가 되어 항상 300불 미만 금액으로 수수료를 면제받아 정산 받는 금액 그대로 들어왔었다.

 

아무튼 고작 100불 정산받는데 만원이나 수수료로 까이게 되는 건 상당한 비용이라고 생각해서 다른 은행의 수수료를 알아보았다. 그런데 이번에 다른 은행들의 수수료를 알아보면서 알게 된 사실인데 중개 수수료가 발생할 경우 이 금액 또한 차감되어 입금된다고한다. 외국계 은행이여서 그런지 SC제일은행의 경우 이 중개 수수료가 발생한 적이 없었다. 예를 들면 100불이 지급되었을 때 통장에 찍힌 금액 또한 100불 그대로였다. 

 

portal.kfb.or.kr/compare/commission_exchange.php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portal.kfb.or.kr

전국은행연합회에 들어가면 현재 은행별 해외로부터 외화송금 수수료를 비교검색해볼 수 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이 송금받는 금액이 100불 이상일 경우 건당 10,000원을 받고 있다. 카카오 뱅크의 경우 건당 5,000원이지만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여 구글 애드센스 수입을 입금 받은 분들의 후기글을 보면 중개 수수료가 발생하여 이또한 차감되기 때문에 비용이 더 발생한다고 한다. 중개 수수료는 중개은행을 몇 군데 거치느냐에 따라 차감 비용이 다르게 발생하는 것 같으며 시중은행은 대부분 이 중개 수수료가 대략 5불정도 발생하는 것 같다. 

 

중개 수수료를 생각할 경우 SC제일은행을 계속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난 국민은행을 이용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은행 MVP스타고객의 경우 해외 타발송금 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중개 수수료만 부담하면 되기 때문이다. 좀 더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 국민행 어플로 채팅 상담을 통해 다음과 같은 답변을 받았다. 

 

국민은행 채팅상담 답변

또 새로운 사실은 플래티늄카드 소지자도 면제가 된다고 한다. 이미 국민은행 원화 계좌는 갖고 있지만 달러로 받고 싶어서 바로 근처 국민은행에서 외화통장을 발급받았다. 

 

혹시라도 중개 수수료가 1만원보다 많이 발생할 경우 다시 SC제일은행으로 변경할 생각이다. 

참고로 수익이 적은 경우 지급기준액을 변경하여 한 번에 받아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도 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기준액 변경하기

지급>설정>설정관리 메뉴에 들어가면 지급기준액 설정이 가능하다. 

 

최소 기준액이 100불이기 때문에 100불 이상 설정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