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900점 넘기 독학 후기

일본어공부 2018. 6. 11. 23:54
반응형

영어 시험으로 치자면 TOEIC과 비슷한 JPT 같은 경우에는 시간 싸움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험 문제를 푸는 기술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당연한 말들을 적어서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조금이나마 JPT 점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문제집 

 

일본어 능력 시험과 마찬가지로 파트별로 나눠진 문제집이 있고 한 권으로 된 책도 있습니다. 서점에 가시거나 오프라인 미리 보기를 통해서 본인에게 맞는 구성의 문제집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문제집을 사서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저도 문제집만 사서 만족하는 사람이라 사놓고 한 번도 안 본 문제집이 많습니다. --; 이런 분들은 도서관에서 빌려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직접 구입한 문제집

 

JPT 점수를 확 올려주는 5가지 시험요령 & 30가지 급소 포인트(시사일본어사) 

JPT 점수를 확 올려주는 1800 실전문제(시사일본어사) 

JPT 답이 보이는 1500제 청해 

JPT Pattern Study 청해 Part 1,2(시사일본어사)

JPT Pattern Study 청해 Part 3,4(시사일본어사) 

JPT Pattern Study 독해 Part 5(시사일본어사) 

JPT Pattern Study 독해 Part 6(시사일본어사) ☆추천 

시나공 일본어 보카 VOCA 15000(길벗이지톡) 

JPT 답이 보이는 독해마스터 ☆추천

JPT 정기시험 기출문제 1000제(YBM) 

 

이 중에서 제일 열심히 공부했던 책이 JPT Pattern Study 독해 Part 6(시사일본어사) 입니다. 개인적으로 독해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Part 6라서 시험 치기 전에는 거의 이 책을 주로 봤습니다. 패턴시리즈 저자분이 쓴 JPT 답이 보이는 독해마스터(청해도 있어요)가 있는데 이 책이 패턴시리즈를 종합한 느낌의 책입니다. 요즘에 나온 JPT 책 중엔 구성이 제일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청해 

 

** 청해는 집중력이 중요합니다. 100문제라는 문제를 전부 집중해서 들으셔야 합니다. 잠깐이라도 딴 생각을 할 경우 아는 문제도 틀릴 수 있기때문에 정말 문제에만 집중하셔야 합니다. 헷갈리거나 답을 모를 경우 그 문제에 대해서 생각하지 마시고 방송 따라서 바로 다음 문제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Part 3과 Part 4는 방송이 나오기 전에 문제와 답안을 다 읽어놓고 방송을 듣고는 답만 우선 체크해둡니다. 그리고 청해가 다 끝났을 때 답안지에 마킹을 시작합니다. Part 4 같은 경우도 한 세트가 끝나면 다음 세트 문제들을 전부 읽어서 방송이 나오면 그때그때 답만 체크해 둡니다.

 

독해 

 

** 시간 분배가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독해 문제를 다 못푸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는 청해가 끝나면 바로 독해 제일 마지막 지문부터 풀고 Part 5 첫 문제로 넘어갑니다. 마지막 지문이 난이도가 꽤 있기 때문에 시간이 촉박할 경우 마음이 급해서 제대로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제일 먼저 풀기 시작했습니다. 앞에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독해는 일어로 된 지문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JPT 같은 경우 시간이 일본어능력시험보다는 훨씬 촉박하기 때문에 지문을 읽어내려가는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JPT 시험에서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시험을 많이 보는 게 중요합니다. 자신이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시험을 통해 알 수 있으며 시험을 많이 보셔야 시험에 대한 감각을 기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험에서 틀린 문제는 오히려 잘 기억하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900점대 가즈아!!! 

 

수험번호만 블러 처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