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합격인정서가 발송된다고 우체국 택배 운송장 번호가 문자로 왔었는데 오늘 바로 배송받았네요. 저번에도 만점을 받았을 때 퍼센티지가 표시가 되었었는데 똑같이 99.3이었네요. 어쨌든 또 만점 합격인정서를 받아서 너무 기쁘네요. 


현재 2018년 제2회 일본어능력시험 접수 중이니 혹시 일본어를 열심히 공부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시험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일본어능력시험에 관해서 궁금하신 게 있으시면 언제든 덧글 주세요.



개인정보는 블러처리했습니다


인정서와 함께 성적표가 그리고 결과를 보는 방법아 설명된 종이도 오는데 거의 읽어본 적이 없네요(...) 


한국인이 배우기 가장 쉬운 외국어가 일본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일본어를 잘 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경쟁력이 있는 외국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외국어 하나를 잘 한다면 보이는 세상도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처음부터 일본어를 잘 한 것은 아닙니다. 외국어 공부는 꾸준히 하는 것이 필수인 것 같습니다. 꾸준히 노력한 결과 만점이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지 않나 싶습니다. 여전히 모르는 일본어가 많아서 사전 찾아보기 일쑤이지만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에 하나도 힘들지가 않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