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키움증권 타사대체입고 이벤트

키움증권에서 비대면 계좌로 타사대체입고하면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미래에셋대우에 있던 주식을 키움증권으로 옮겨봤습니다.

 

주식을 옮기고 거래금액 100만 원 이상 조건이 있었는데 신규 계좌 혜택을 받기위해 100만 원 이상 거래를 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따로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키움증권 이벤트 혜택을 받기 위해서 항상 이벤트 페이지에 신청을 먼저 하고 하셔야됩니다.)

 

주식거래는 모바일로만 해봤는데 타사로 주식을 이체하기 위해서는 HTS로만 된다고 하여 미래에셋대우 HTS 카이로스를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① 카이로스 검색창에 0991로 검색하면 타사이체출고 메뉴가 바로 뜹니다. 

② 계좌번호 옆에 있는 창에 비밀번호 입력하고 조회를 해줍니다.

③ 조회가된 주식중에 옮길 주식을 선택하고 입고계좌정보를 입력해줍니다.

     1. 상대회사찾기 버튼을 눌러서 입고할 증권사를 선택합니다. 

     2. 상대계좌번호 - 옮길 주식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3. 상대지점찾기 - 이것때문에 키움증권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봤네요 '온라인지점'으로 선택했습니다. 

 

2020/07/27 - [재테크] -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계설 후기

 

키움증권 비대면 계좌 계설 후기

영웅문S 키움증권으로 미래에셋대우에서 처음 주식계좌를 만들고, 두 번째 계좌는 어느 증권사로 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선택한 곳이 키움증권입니다. 현재 증권사 이벤트 중에 제일 많은 혜택��

20180312.tistory.com

키움증권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하는데 한 15분 넘게 걸린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상담원분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했네요. 아마 비대면 계좌 개설하신 분들은 온라인지점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크롤을 쭉 내리면 온라인지점이 나옵니다

이렇게 정보를 다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출고신청 확인창이 뜹니다. 

 

④ 입력된 정보가 맞는지 다시 한 번 잘 확인을 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타사이체출고시 미래에셋대우에 지불하는 수수료는 종목당 1,000원입니다. 

 

⑤  OTP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타사이체출고가 완료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주식 옮기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타시이체 출고처리내역 탭에서 이체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주식 옮기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조회를 했을 때 뜨는 내역입니다. 

 

입고 당일 조회를 했을 때는 누적 거래액이 뜨지 않았는데 며칠 지나고 나중에 조회를 하니 거래액이 찍혀있고 당첨 금액 20000원이라고 조회가 되었네요. (수수료 빼면 실제 혜택은 19000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