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백만엔걸 스즈코(백만원에 공이 하나 더 있어야 한다)

종잣돈 1억 모으기

1억이라는 숫자를 좀 더 빨리 목표로 생각했다면 더 열심히 돈을 모으려고 노력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전에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것 같은데 회사 다니는데 급급해서 월급이 들어오면 그냥 그대로 통장에 쌓아뒀었다. 어차피 적은 월급 모아봤자라고 생각했던 것이 큰 실수였던 것 같다.

 

영화 백만엔걸 스즈코(깨알같은 수입 지출 잔액)

1억 대체 어떻게 모아야 할까?

그나마 다행인 건 이제라도 정신 차리고 열심히 재테크 공부를 하고 있다. 실제로 적금도 들어보고 외환 거래도 해보고 올해부터는 주식계좌를 만들어서 아직까진 돈을 잃지 않고 수익을 내고 있다. 재테크 서적도 열심히 읽어보고 있다.

 

 

 

개인적으로 천만 원까지는 안전하게 예적금으로 그 후에는 다양한 재테크를 통해서 돈을 불리는 시도를 해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2019/02/03 - [재테크] - IBK 기업은행 썸적금 만기 이자는 얼마일까?(금리 4%) 직장인 재테크

 

IBK 기업은행 썸적금 만기 이자는 얼마일까?(금리 4%) 직장인 재테크

▼적금 가입에 관련된 지난 포스팅▼ 2018/09/28 - [ETC] - 직장인 재테크의 기본! 적금 예금 들기 목돈 모으기 목돈 굴리기 IBK 기업은행의 썸적금 자세한 상품내용 링크(클릭) 월 납입한도 30만원 1년짜리 상품..

20180312.tistory.com

2019/02/20 - [재테크] -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후기(feat.2025년말까지 온라인 거래수수료 이벤트!)

 

미래에셋대우 비대면 계좌개설 후기(feat.2025년말까지 온라인 거래수수료 이벤트!)

한 일 년간 생각만 하던걸, 드디어 실행에 옮기다!!! 주식계좌개설 사실 처음은 아닌데, 예전에 만든 주식계좌는 만들어 놓기만 하고 거래한 적은 없었습니다.(휴면계좌 됨) 아직 주식에 대해 1도 모르지만 작년..

20180312.tistory.com

★추천도서 '1억 모을래? 그냥 살래? - 맹제원'

1억 원이라는 숫자 자체보다 거기에 이르기까지 얻게 되는 변화와 배움이 중요하다. 
1억 원을 모으는 과정에서 깨달음을 얻는 순간 우리 손에 주어지는 1억은 평범한 1억이 아닌 위대한 1억이 된다. 

'나는 부자가 될 거다'

책 내용 중에 '부자가 되겠다고 커밍아웃하라'라는 내용이 있는데, 이 책을 읽기 오래전부터 지인 몇 명에게 무슨 자신감에서인지 '나는 부자가 될 거다'라고 이야기한 적이 있다. 그래서 타이틀을 보자마자 웃을 수밖에 없었다. 업로드한 사진에는 안 나와 있지만 책 표지에 적혀있는 것처럼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같은 저자가 지은 '1억의 벽'이라는 책도 있는데 기회가 되면 읽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