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08 - [재테크] - 토스뱅크 신용대출 후기

 

토스뱅크 신용대출 후기

조건없는 파킹통장, 연2%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준다 SC제일은행 내지갑통장, 사이다뱅크 등 파킹통장을 써왔었는데 지금까지 이렇게까지 좋은 조건의, 연2% 이자율의 파킹통장은 없었던 것 같다

20180312.tistory.com

작년에 토스뱅크가 오픈을 하면서 받았던 신용대출이 다음 달 초면 벌써 만기라서 대출 기간 연장을 하라는 알림이 왔다. 

 

토스뱅크 대출 기간 연장 D-24

빨간 박스를 선택해보자. 

 

토스뱅크 연장 예약하기

 

아주 친절하게 지금 연장 예약을 하면 만기일에 자동으로 대출이 연장된다는 안내 문구가 뜬다. 연장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보자. 그러면 대출 연장을 위한 약관에 동의해달라는 메세지가 뜬다. 필수 사항에 동의를 해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연장 조건이 뜬다. 

 

토스뱅크 신용대출 연장하기 조건

이전 조건은 1년 고정금리로 3.6%를 받았었다. 지금은 받을 수 없는 저금리이다. 

당시 토스뱅크가 오픈을 하면서 상당히 파격적인 조건으로 대출을 해줘서 많은 가입자들을 끌어들였고 토스뱅크의 대출한도 금액이 금방 바닥을 들어냈었다.

 

아직 만기일이 도달하지 않아서 기준금리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당연하겠지만 만기일 전 연체가 생기면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는다고 안내 문구가 적혀있다. 금리 변동주기를 클릭하면 그에 따른 금리를 조회할 수 있고 금리는 다음과 같다. 

 

대출 금리 상세 안내

 

1,500만원을 신용대출 연장시(이자 내는 날 30일 선택)

금리 변동 주기 금리 매달 내는 돈
3개월 4.71% 58,875원
6개월 5.11% 63,875원
12개월 5.47% 68,375원

앞으로 금리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어 고민 끝에 6개월 변동 주기로 연장 예약하였다. 어차피 이번에 연장하면서 일부는 갚을 생각이고 앞으로도 계속 신용대출을 갚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6개월 변동으로 선택했다. 다행히? 10월 한국은행 기준금리 발표 전에 대출 만기 연장 날짜가 다가오기 때문에 기준금리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 

 

대출 연장 예약 완료

반응형